은평구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 모집
우진우 | 기사입력 2018-08-01 16:52:05

[서울타임뉴스-우진우 기자]서울 은평구는 "연일 계속되는 무더위와 열대야로 가정 내 에너지 사용이 급등하면서 에너지 절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됨에 따라 에너지 사용량을 절약하면서 적립된 마일리지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는 자발적인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 가스를 줄일 수 있는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정 내 전기, 수도, 가스 등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해 최근 2년 대비 6개월간 5% 이상 절감한 가정에 대해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구는 온실가스를 감축하면서 생활에 유용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구민들의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에너지 5~10% 미만 절감했을 경우 1만 마일리지, 10~15% 미만일 경우에는 3, 15% 이상 절감했을 경우에는 최대 5만 마일리지까지 지급해 1점당 1원으로 전환된다.

적립 마일리지로는 현금으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지방세로 납부할 수도 있다. 아파트 관리비 납부, 전통시장 온누리 상품권, 티머니 교통카드 충전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코마일리지 가입신청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거주지 관할 동주민센터 또는 은평구 맑은도시과에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