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그루터기학교”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4 13:20:23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을 강화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자원봉사교육의 이론과 실습을 방학기간동안 체계적으로 실시하여 자원봉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그루터기학교를 개강했다.

(사)경상북도장애인부모회구미시지부(조현자지부장)에서는 장애인식 개선 및 봉사정신 함양을 위한 제10회“그루터기학교"를 구미특수교육지원센터(구미초등학교)내에서 실시했다.

7월25(수),27(금) 2일간 9시부터 13시까지 구미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장애인권교육, 장애체험(4가지유형), 자원봉사교육, 발달장애인과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교육과 체험의 기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소통을 강화하고 자원봉사교육의 이론과 실습을 통해 장애인들을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

구미고등학교 1학년 이○○군은 “장애인이 처하게 되었을 상황에 대해 생각하고 체험하면서 불편함 알게 되었고, 장애인을 이상하게 생각했던 자신이 부끄럽게 느꼈다며, 앞으로 장애인들에게 좀 더 배려하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했다.

조현자지부장은 “올해 10회를 맞는 그루터기학교는 이론교육보다 직접 장애인들의 불편함을 체험해봄으로써 그들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키울 수 있어 좋은 교육이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