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어린이도서관, 책 나눔 운동 연중 전개
“나눔의 기쁨, 함께하는 행복”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3-03 10:39:57

연수어린이도서관(관장 길교숙)는 가정에서 한 번 읽고 서가에 꽂혀있는 헌 책들을 기증받아 지역 소외계층에게 나누는 책나눔 운동 ‘나눔의 기쁨, 함께하는 행복’을 연중 전개한다.



책나눔운동은 지난해부터 연수어린이도서관이 도서이용활성화, 나눔 문화 확산 등 지역의 모든 주민이 함께 독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여 지역의 정보격차 해소 및 독서문화를 진흥 하고자 마련했다.



기증 가능한 자료는 공공도서관의 장서로 적합한 도서로 출판년도가 당해년도 기준 5년(2005년 이후) 이내의 도서로 0세~13세 어린이 대상의 단행본 및 전집 등이다.



단, 수험서나 문제집, 만화책, 도서가 훼손되어 열람이 불가능한 책은 제외된다.



연수어린이도서관은 책나눔운동의 폭넓은 참여확대를 위해 기증도서 표지 전면에 기증자를 표시함과 동시에 향후 도서관 주최 문화행사에 참가우선권을 부여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연수어린이도서관 측은 지난해 12월 지역주민 및 관계기관에서 기증받은 도서 중 도서관에 소장 처리되지 않은 도서 694권을 지역아동센터 3곳에 기증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기증 운동이 활발히 진행돼 그간 책장에 자리만 차지하고 있던 도서가 시민들의 마음의 양식으로 되살아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