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압화공예 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7 14:51:22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는 생활개선회원 중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촌여성 압화공예 기초반 교육을 6월 19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4까지 농업기술센터 조리실에서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매회 3시간씩 총24시간 교육을 진행 중이다.

압화공예는 꽃을 말려서 누른 압화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생활소품을 만드는 것으로 꽃은 시간이 지나면 시들기 마련이지만 압화공예를 통해 꽃의 아름다움을 생활소품이나 가구에 담아 계속 간직할 수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캘리액자, 손거울, 소주잔, 포크셋트, 자개 목걸이, 스탠드 등 다양한 생활소품에 압화를 이용하여 새롭게 디자인을 한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전문기술 습득하고 부업과 연계할 수 있으며, 농촌여성들에게 취미활동을 부여해주고 있다.

개개인들의 창의력과 감각을 발휘하여 자신만의 느낌으로 모두 다양한 모습으로 생활용품 들을 재탄생시켜내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하여 농촌여성분들이 농사일과 집안일은 잠시 접어두고 압화공예 교육을 통해 여유를 가지며 새로운 취미생활을 통해 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길 기대해 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