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구지면 인구 1만 명 돌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7 15:49:56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 달성군(군수 김문오) 구지면에서는 7일 김문오 군수를 비롯한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이장 등이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10,000번째 전입주민 환영 행사"를 개최했다.

만 번째 구지면민의 주인공은 지난 7월 30일 전입한 김종식 씨 가족(구지면 응암리 반도유보라아이비파크 입주)이며, 이날 김문오 군수는 기념증서 전달을 통해 달성군민이자 1만번째 구지면민이 된 것을 축하했다.

달성군시설관리공단은 비슬산 전기차·사문진 유람선 1년 무료탑승권, 비슬산 자연휴양림 1일 숙박권을, 구지면 번영회(회장 곽영규)에서는 상품권 30만원을, 구지농협(조합장 곽상섭)은 농협상품권 20만원, 구지면새마을금고(이사장 박원기)에서는 전기밥솥을을 전달하며 전입을 축하했다.

김종석 씨의 부인 조은희 씨는 “남편의 직장 때문에 자녀 셋을 데리고 구지로 왔다. 예상치 못했던 행운의 주인공이 되어 너무 기쁘고, 이렇게 군수님께서 축하해주시니 달성군에 와서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아 감사드린다." 라고 했다.

김문오 군수는 “구지면의 인구 1만 돌파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달성군 곳곳의 인구증가가 군의 인구 30만 시대를 곧 열어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에 아이와 엄마, 어르신들 모두가 함께 행복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 라고 말했다.

구지면은 2009년 인구 5천여명에 불과했으나, 2011년 달성화성파크드림 등 아파트 입주로 7천여명으로 증가, 2016년에서 17년도에는 과학마을 청아람, 반도유보라 아파트의 완공으로 인구 만명의 시대를 열었다.

향후에도 계속적인 인구증가로 2021년 경에는 인구 2만을 넘어 인구 3만 시대가 올 것으로 예상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