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국제록페스티벌 개최
YB, 노브레인, 크라잉넛 등 다양한 장르 아티스트 6개국 91개팀 출연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8-07 15:55:56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2018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이 오는 10일부터 12일까지 사상구 삼락생태공원서 개최된다. 이번 페스티벌은 음악·사람·자연·삼락(三樂)’을 주제로 총 6개국 91개 팀이 출연한다.

1999년 최초로 개최된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록 페스티벌이다.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은 타지역 록페스티벌과 달리 야외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공연장 뒤편에서는 돗자리에 앉아 느긋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무대 앞에서는 열광적으로 뛰며 공연을 즐기는 분위기를 띄고 있다. 올해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는 하드록, 모던록, 신스록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드는 91개 밴드가 공연을 펼친다. 주 무대인 삼락 스테이지에는 대한민국 대표 록밴드로 인정받는 YB.

크라잉넛’, ‘페퍼톤즈’, ’에이프릴 세컨드’, ‘안녕바다’, 글렌체크, 노브레인, 해리빅버튼, 로맨틱펀치 등이 출연한다. 작은 무대인 '그린 스테이지'는 부산음악창작소(부산정보산업진흥원)의 후원으로 구성돼 관록의 록스피릿 에메랄드 캐슬 & K2 김성면.

디어클라우드, AASSA 등 국내밴드와 일본의 SEGARE 등 국내외 록 인디뮤지션 총 21개 팀이 출연할 예정이다. 해외 밴드로는 네덜란드 출신 싱어송라이터 바우터 하멜(WOUTER HAMEL)’, 5인조 홍콩 록밴드 엠티(Empty)’.

태국의 레트로스펙트, 중국의 시시(Sixi)를 만날 수 있다. 2016년부터 부산국제록페스티벌에서 실시하고 있는 신인밴드경연대회인 부락배틀은 입소문을 타고 한층 더 업그레이드돼 전국 규모의 경연대회로 발돋움하고 있다.

이번 부락배틀에는 총 116개의 신인 밴드들이 참가해 1·2차 예선을 거친 최종 12팀이 11일 오후 4시부터 라이징 스테이지에서 본 경연을 펼친다. 부락배틀 수상자(대상1, 금상1, 은상1, 동상2)는 총 12백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