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지적민원 및 법률상담 현장방문제 운영
까다로운 지적민원, 마을회관에서 시원하게 해결하세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8 16:13:24
【군위 = 이승근】지난 8일 부계면 창평2리 마을회관에서는 ‘지적민원 및 법률상담을 위한 현장방문’으로 마을주민 30여명의 상담이 이루어졌다.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창평2리
이날 현장을 방문한 창평2리 주민들은 지적측량, 지목변경, 합병 등의 지적민원 뿐 아니라 농지전용, 기타 행정전반에 관한 문의들로 당초 계획된 상담시간이 모자랄 정도였다.

이동형 창평2리장은 “시골노인이 이 더운 날 관공서를 찾아가서 일일이업무를 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생활밀착형 행정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각 마을마다 현장방문하시느라 고생이 많다”며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표하였다.

최익찬 부계면장은 “앞으로도 민․관의 협업과 소통을 통한 양방향 맞춤형행정이 이루어져 주민 모두가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찾아가는 지적민원처리제’는 군청 민원봉사과와 한국국토정보공사가 합동으로 현장방문하여 지적관련 민원업무 및 민사, 형사, 가사, 행정 등의 각종법률상담을 처리해주는 것으로 농번기를 제외 월 2~3회정도 운영되고 있으며 교통불편 및 고령으로 평소 관공서를 찾아 문의하기 어려움이 있었던 지역민들에게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