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산보건소 우리마을건강파트너 역량강화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08 17:07:13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는 8월 8일 오전 10시에 선산문화회관 소회의실에서 우리마을건강파트너(자원봉사자) 50여명에게 응급조치의 중요성 및 심폐소생술에 관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심폐소생술 교육은 경북응급의료지원센터 강사에 의해 진행되었으며, 자원봉사자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현장에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시켜 시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데 목표를 두었다.

현재 선산보건소에는 우리마을 건강파트너 200여명이 등록되어 각종 보건사업 도우미 및 홍보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주로 국가 암 검진 홍보, 치매예방사업, 방문 말벗, 건강새마을 및 치매 보듬마을 프로그램운영 도우미, 재활운동교실 도우미 등의 봉사활동에 참여중이다.

이후 선산보건소에서는 우리마을건강파트너에게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여 자원봉사자로서의 역량을 강화시켜 가족과 이웃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사업 도우미로 적극 동참시킬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