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스세우스유성우 공개관측행사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8-09 01:21:1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홍대용과학관(관장 한명숙)은 오는 12일 과학관 1층 달빛마당에서 ‘2018 페르세우스유성우 공개관측행사’를 진행한다.

페르세우스유성우는 ‘스위프트-터틀’ 혜성이 지구공전궤도면에 남기고 간 혜성의 파편 위로 지구가 지나가 파편과 지구대기가 충돌해 발생하는 천문현상이다.

스위프트-터틀 혜성의 궤도와 지구의 공전궤도가 만나는 부분이 항상 일정하므로 페르세우스유성우는 매년 같은 시기에 발생하게 되며 유성우의 복사점도 항상 페르세우스자리로 동일하게 보이게 된다.

이날 과학관에서는 유성우 관측뿐만 아니라, 유성우에 관련한 실내 천문 강연과 천체투영관 돔영상 상영 그리고 망원경을 통한 토성, 목성 등 행성관측 프로그램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유성우 관측은 과학관 야외 달빛마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장시간 하늘을 올려다보며 진행해야 하는 유성우관측의 특성상 편안히 누워서 유성우를 감상할 수 있도록 돗자리를 지참해 방문하길 권장한다.

또 방문객의 원활한 관람환경을 위해 홍대용과학관 주차장은 운영을 중단하고 인근 상록리조트 주차장에서 홍대용과학관까지의 무료셔틀버스를 행사시간 내내 운영한다.

자가차량을 이용해 방문하는 경우에는 상록리조트에 차량을 주차하고 무료셔틀버스를 통해 과학관으로 이동하면 된다.

한명숙 천안박물관장은 “한여름 밤 가족, 친구들과 함께 밤하늘을 수놓는 유성우의 우주쇼를 관람하며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어버릴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