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2018 천안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 개최
제안사업 현장 방문을 요청해 직접 각자 제안한 사업을 눈으로 보고 생각하는 기회를 가져...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8-16 10:17:19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오는 18일 오전 9시 30분부터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8 천안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를 개최한다.

시는 지난 6월 1일부터 공개모집한 관내 9개교 60명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달 21일 청소년 예산학교를 열었고 이번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특히 6년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13개 신청팀 중 12개팀이 제안사업 현장 방문을 요청해 직접 각자 제안한 사업을 눈으로 보고 생각하는 기회를 가져 참여하는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대회 당일 팀별 제안사업 발표 후 심사를 통해 대상 1팀, 최우수 2팀, 우수 2팀을 선정해 다음달 천안시 월례모임에서 시상할 예정이다.지난 대회에서는 심야버스 확대운행 등 2건의 사업이 반영돼 올해 본예산에 10억 원이 반영되는 성과를 거뒀다.

곽현신 예산법무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천안과 만들어 가고 싶어 하는 천안이 어떤 것인지 느껴보고, 참신하고 우수한 제안사업에 대해서는 2019년도 예산편성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