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보건소, 함께해요, 감염병예방!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22 17:39:3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보건소(소장 손태옥)는 여름 휴가철과 곧 있을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해외여행을 위해 여행 전‧후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을 강조하였다.

해외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여행 전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http://www.cdc.go.kr)나 콜센터(1339)에서 방문할 국가의 주의해야할 감염병 정보를 확인하고 국가마다 권장하는 예방접종을 완료하여야한다.

해외여행 중에는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수칙 준수가 중요하며, 끓인 물 혹은 병이나 캔에 든 안전한 음료수를 마시고, 모든 음식물은 완전히 익혀서 섭취하고, 위생처리가 불결하거나 의심되는 길거리 음식은 섭취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또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모기기피제 사용 및 밝고 긴 옷을 착용하고 개·가금류(닭,오리 등)‧낙타‧야생동물과 접촉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아울러, 해외여행 후에는 발열, 설사, 구토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최근 여행한 국가를 알리고 진료를 받아야 하며, 감염병 환자를 진단 및 치료한 관내 병‧의원은 지체없이 김천시 보건소(054-421-2715)로 신고할 것을 당부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