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두정도서관, 9월 테마 ‘우리명절’ 행사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8-27 10:54:3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 두정도서관(관장 문현주)은 9월을 맞아 ‘우리명절’을 주제로 명절과 관련된 추천도서 전시, 목록 제공, 추천도서를 읽고 책 속의 감동을 손글씨로 표현하기 등 독후 이벤트를 진행한다.

두정도서관은 다양한 독서 관련 프로그램으로 책과 친숙해지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열두 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다음달 4일부터 18일까지 매주 화요일에는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우리명절을 제대로 알고 즐길 수 있도록 ‘한가위 민속 놀이터’ 강좌가 열린다.

9월 14일 오후 4시에는 가족 10팀을 대상으로 우리 전통 음식인 ‘오색다식 만들기’가 진행되고, 15일 오전 10시에는 추석 음식인 송편을 함께 만들어 보는 ‘꽃송편 만들기’ 프로그램이 준비돼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테마가 있는 도서관 9월 프로그램을 통해 다가오는 추석명절을 즐기고 도서관에서 우리 고유의 정서가 담긴 우리문화를 체험하며 전통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