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사랑! 농심~ing'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8-27 11:16:15

[구미타임뉴스-이승근기자]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는 도시 소비자에게 농업·농촌을 알리고자 8월 25일(토) 10:30 ~ 12:30 까지 관내 10가족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농사랑! 농심~ing’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은 도시와 농촌지역의 상호교류를 통해 우리지역 농산물과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불어 체험농가를 홍보하고자 매월 1~3회, 주말 가족체험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7월 7일(토) 에는 고아읍 천생농원에서 블루베리 수확체험과 직접 수확한 블루베리를 이용하여 아이스크림 만들기 실습을 하였으며, 7월 14일(토) 에는 해평면 냉산쉼터에서 토마토 수확체험과 토마토피자 만들기 실습과 더불어 당나귀타기, 당나귀 먹이주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였다. 이달 8월 25일에는 곰실농원에서 표고 버섯 수확체험과 표고강정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 하였다.

농가 특색과 수확시기에 맞춰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으로 체험객들의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및 도농 교류 활성화로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농가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정인숙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농사랑! 농심~ing’ 농촌체험 프로 그램에 많은 참여와 관심에 감사하며, 9월과 10월에도 농산물 수확 및 가공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므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 하여 일상에서 지친 피로를 깨끗이 털어 버리고 에너지를 재충전 하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