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평화통일 전문가 초청 특강
호남신성장포럼(상임대표 정소앙)과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오영식 사장 초청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9-05 17:57:43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광주시교육청이 호남신성장포럼과 공동으로 한국철도공사(코레일) 오영식 사장을 초청해 5일 광주교육과학연구원에서 평화통일 공개특강을 개최했다.


오 영식사장은 '평화와 번영의 동북아 시대, 대한민국의 내일을 꿈꾸다'를 주제로 남북 철도 연결사업의 의미와 전망과 경인선 개통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식민지 수탈의 아픔, 국토개발과 공간구조의 변화, 반나절 생활권으로 삶의 질을 개선한 철도의 역사도 소개했다.

특히 공공성과 사회적 가치를 높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대를 여는 동아시안 철도공동체 구성과 경제적 협력과 도약, 통일을 여는 남북 대륙철도 연결에 대한 구상을 밝혔다.

남북 철도 연결사업은 4·27 판문점 선언의 주요 이행사항이며, 광주시교육청은 남북 교육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주시교육청은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한국철도공사와 협력체계를 구축해 DMZ 평화체험학습 등 평화통일교육 프로그램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남북의 철길을 이어 대륙으로 연결하는 것은 민족사의 굴곡을 극복하고 희망의 새 역사를 쓰는 일이다"며 "이번 강연이 한반도 평화와 공동 번영의 이해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