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18 행복서산 풀뿌랭이나눔장터 개최
-자원순환과 나눔문화의 축제의 장 열려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9-09 09:33:38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는 9월 8일 2018 행복서산 풀뿌랭이 나눔장터를 시청 앞 솔빛공원에서 개최한다.

풀뿌랭이 나눔장터는 폐기물에 대한 인식전환과 자원순환활동 참여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기존 격주로 열렸던 벼룩시장을 더욱 확대해 ▲나눔▲참여▲실천▲공감의 4개 마당으로 구성되어 열리는 행사이다.
나눔마당에서는 시민들이 의류, 도서, 장난감 등 상태는 양호하지만 그간 사용하지 않았던 물품을 가지고 나와 좌판을 펼치는 벼룩시장을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마당 및 실천마당에서는 음식물모형을 이용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체험, 자원순환 퀴즈, 1회용품 카드 맞추기 놀이, 자원순환 영상관, 한서대 콜라보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또한 공감마당에서는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재활용품으로 착각하기 쉬운 일반쓰레기 안내 등 자원순환제도를 소개하는 상설 홍보관을 운영하는 등 자원순환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저렴한 가격에 중고물품을 거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행사로 가족들과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나눔장터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며 “이번 행사가 자원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