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춤영화제, 국내 최초 댄스영화 선보이며 폐막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9-09 10:48:51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가 후원하고, 충남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며 천안춤영화제 추진위원회가 주관한 ‘2018 천안춤영화’가 춤을 소재로 한 다양한 영화를 선보이며 8일 폐막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천안춤영화제는 국내 최초 댄스영화제로서의 면목을 톡톡히 보여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을 관객들에게 선보였다고 말했다.

공모작을 포함한 총 40편의 영화가 상영됐으며, 영화 속 춤을 직접 즐겨볼 수 있었던 ‘관객과의 춤을’(댄스GV) 프로그램과 가족, 연인들이 함께 야외에서 가을의 시작을 만끽할 수 있도록 마련된 루프탑 상영회도 열렸다.

다양한 장소에서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탄탄하게 구성돼 타 영화제와 차별화됐으며, 천안춤영화제만의 색깔로 관객들을 만나 9월의 첫 주를 아름답게 물들였다.

민경원 추진위원장은 “나날이 성장하고 있는 천안춤영화제를 위한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해준 천안시와 관객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내 최초의 댄스영화제로서 전국에서 많은 분들이 찾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영화제에 많은 시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만큼 천안에 춤과 영화가 어우러진 새로운 문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