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박물관 해오름광장,‘부산환경교육 한마당’ 개최
체험부스·체험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9-13 15:38:34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간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 및 국립해양박물관 해오름광장에서 부산환경교육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환경교육센터와 부산환경교육네트워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해양환경 보전을 위한 퍼포먼스, ▲환경교육포럼, ▲체험부스 및 현장 체험버스 운영, ▲환경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개막 행사는 오는 14일 오후1시 부산상공회의소 상의홀에서 환경교육관계자·학생 등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이 날 열리는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에서 우승한 팀은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받게 된다.또한, 대한민국환경교육 한마당에 부산을 대표해서 출전할 수 있다.

오는 15일에는 9시부터 12시 30분까지 부산의 환경을 보고 느낄 수 있는 ‘환경교육 현장버스투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같은 날 10시부터 16시까지는 국립해양박물관 해오름광장에서 자연환경, 생활환경, 기후에너지 등을 주제로 ‘환경교육 프로그램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이번행사는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현장체험 버스투어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부산시 환경교육센터 홈페이지(www.beec.or.kr)를 참고해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환경교육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들이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우수환경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체험과 학습의 장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