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우리가 만들어요.”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9-14 15:35:19

[칠곡타임뉴스=김이환] 대교초등학교(교장 신상규)는 9월 13일 목요일 2~4교시,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위해 본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교육은 법무부 한국법교육센터 손지영 변호사를 강사를 초청하여 나와 친구들의 같은 점과 다른 점, 어떤 행동이 폭력일까? 폭력을 당했을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이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평소에 무심코 하던 행동이나 무관심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음을 인지했다.

교육을 받은 4학년 학생은 “오늘 교육을 듣고, 학교 폭력을 당한 친구가 받을 마음의 상처를 생각해 보았다. 앞으로는 주변에 친구들을 잘 살피고 도와줄 것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교관계자는 “학교폭력예방교육을 통하여 학교폭력예방의식을 마음 깊이 새기고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학교폭력 예방에 관련한 올바른 행동방안을 알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