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유치원,생활 속 안전교육을 알아봐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9-17 15:39:0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농소유치원(원장 이미화) 유아들은 9월 14일(금)에 3층 강당에서 경북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에서 주회하는 생활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생활안전교육은 스마트폰안전교육, 지진안전교육, 응급처치교육 세 가지로 이루어졌다.

먼저, 스마트폰 안전교육에서는 유아들이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면 우리의 몸에 어떤 점이 나쁜지를 알아보고, 스마트폰을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김모 어린이는 “거북목이 되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조금만 사용해요."라고 말하였으며, 이모 어린이는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운동을 열심히 할래요."라고 말하였다.

지진안전교육에서는 유아들이 지진이 일어났을 때 안전하게 대피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다. 마지막으로, 응급처치교육에서는 유아들이 다쳤을 때 어떻게 대처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로 사람모형을 가지고 농소유치원 모든 유아들이 심폐소생술을 하는 체험을 하였다. 서모 어린이는 “심폐소생술을 해서 사람을 살릴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어요."라고 말하였다.

이번 생활안전교육을 통해서 농소유치원 유아들은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안전교육을 알아보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