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노후 공동주택 주차장 설치 지원
사하구 등 7개구 16개 공동주택 최종 선정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9-27 13:19:57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시는 주차난을 겪고 있는 사하구 등 7개구 16개 공동주택 주차장 설치를 지원한다.

부산시는 노후 공동주택에 대한 주차장 설치를 지원하는 ‘공동주택 주차장 설치 지원사업’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공동주택 주차장 확충사업 공사 전·후 모습 (사진=부산시)
현행 주택법 ‘주택건설기준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공동주택 건립 시 주차장은 세대당 1대 이상의 주차장을 확보해야한다.

그러나 1996년 이전에 지어진 공동주택은 세대당 1대 미만의 주차장으로 건립돼 심각한 주차난을 겪고 있다.

이에 사업대상으로 사하구 등 7개구 16개 공동주택을 최종 선정했으며 주차장 414면을 확충할 계획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동주택은 시·구·군으로부터 주차장 1면당 설치비(신청액)의 70% 또는 최대 120만 원 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입주민 3분의 2이상 동의를 얻으면 단지 내 여유 공지를 주차장으로 용도변경하거나 조립식 철골조를 설치해 주차장을 확충할 수 있다.

시는 이를 위해 연말까지 공동주택 입주민 동의와 용도변경 행위허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주차장이 부족한 공동주택에 보조금을 지원해 주차난 경감과 입주민 간 주차문제로 인한 갈등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사업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