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검초등학교, 칭찬릴레이 및 음악조회를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01 16:01:59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 공검초등학교(교장 정인자)는 10월 1일 아침조회시간에 전교생을 대상으로 칭찬릴레이 및 음악조회를 실시했다.

우선 1학기때부터 해오던 1인1악기 익히기를 통한 작은 연주회시간을 가졌다. 이번 달에는 2학년 아이들의 오카리나, 소고, 아름다운 목소리로 비행기 외 여러 곡을 연주하였다. 쉬는 시간마다 연습을 해서인지 네 명의 연주로도 음악으로 무대가 꽉 찼다. 다음으로 칭찬문화확산을 위해 학년별로 칭찬릴레이를 통해 칭찬할 친구들이 직접 칭찬 받을 친구들을 칭찬하는 시간을 가졌다. 단상에 올라간 친구들은 떨리는 목소리로 칭찬받을 이유를 이야기해주었다. 다쳤을 때 보건실에 데려다 준 친구, 탁구를 잘 치는 친구, 배려심이 깊은 친구 등 고맙고 소중한 친구들을 소개해주었다.

칭찬릴레이를 마치고 정인자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에게 칭찬하는 마음이 어떤 마음인지 물어보셨다. 그러면서 칭찬을 받는 사람도 훌륭한 사람이지만 칭찬하는 사람의 넓고 따뜻한 마음을 높이 칭찬하셨다. 또한 교장선생님은 이번 칭찬릴레이를 통해 칭찬을 하기 위해서는 친구의 단점보다는 장점을 찾기 위해 그 친구를 오래 생각하면서 좋은 마음을 가지기를 바라셨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