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GSCO서 국내 최대 전통시장 축제 개최
12~14일 사흘간 개최 20만 명 방문 예상
이연희 | 기사입력 2018-10-02 15:59:19

[군산타임뉴스=이연희 기자] 국내 최대 규모 전통시장 축제인 ‘2018 전국우수시장 박람회’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GSCO)에서 열린다.


15회째를 맞은 전국우수시장 박람회는 올해‘전통시장, 이제는 혁신의 주체, 새로운 천년의 길을 열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박람회에는 전국 1400여 개 전통시장에서 엄선된 140여 곳이 참여해 전통시장 전시관 80곳, 팔도 먹거리장터 25곳, 청년상인존 25곳, 대학협력관 17곳 등 총 147개의 전시관이 운영된다.

전통시장 전시관과 팔도 먹거리장터에서는 개성과 특색을 갖춘 전국전통시장의 다양한 대표 상품 및 먹거리들이 전시・판매된다.

청년상인존에서는 성공창업의 꿈을 이룬 청년 상인들이 운영하는 20개의 푸드트럭과 함께 K-POP 등 젊은 감성의 문화공연이 펼쳐진다.또한, 가족 단위 관람객을 위해 캐리커처, 네일아트, 짚 풀 공예, 전통놀이마당, 전통한복・교복・교련복 체험 등 무료 체험존이 운영된다.

이밖에도‘트로트 가수 공연’,‘가수왕 선발대회’,‘우리시장 뽐내기 대회’등이 부대행사로 펼쳐지며,‘KBS 6시내고향’,‘와글와글 시장가요제’특별 생방송이 현지에서 진행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 전국에서 20만 명 이상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군산지역 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박람회에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 고객과 참가시장이 서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전통시장은 우리 고유의 멋과 문화가 함축된 소중한 문화자원으로 박람회를 계기로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