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면, 태극기 달기 운동으로 나라사랑 실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02 16:46:28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초전면은 제70주년 국군의 날(10.1), 제4350주년 개천절(10.3), 572돌 한글날(10.9)을 맞이하여 ‘10월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

초전면은 면내 관공서와 소재지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일제 게양하였으며, 백천교 등에 기존 게양된 태극기들을 점검하여 노후된 태극기들을 교체하였다. 또한 각 마을 이장 및 안내 방송을 통해 각 가정에서도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였다.

가정에서의 태극기 게양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심한 비․바람(악천후) 등으로 국기의 존엄성이 훼손될 우려가 있는 경우에는 달지 않고, 일시적 악천후인 경우에는 날씨가 갠 후 달거나 내렸다가 다시 달면 된다. 태극기를 게양할 경우 밖에서 바라볼 때 대문(아파트 등 공동주택의 경우 각 세대의 난간)의 중앙이나 왼쪽에 달면 된다.

백춘기 초전면장은 “10월 태극기 달기 운동을 통해 면민들이 애국심을 드높이고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되새겨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