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기업체 봐주기 의혹 백광소재 “주차장 수백 톤 석회석 원료 적치” 비난
김정욱 | 기사입력 2018-10-03 22:10:21

300평 초대회장 묘소 쓸 땅은 있어도... 석회석 원료 적치할 곳 없어....

[타임뉴스 = 김정욱] 충북 단양군 매포읍 송원그룹 계열사 백광소재 주차장에 재강 회사, 제철소에 사용되는 석회석 원료를 적치해 두고 있어 위험에 노출되고 있다는 지적이다.
주차장에 출고 대기중인 소재가 수개월째 쌓여있다.

백광소재 관계자 말에 따르면 주차장에 적치된 원료는 회사 부지 내 에는 더 이상 적치가 할 곳이 없어 관리가 허술한 주차장까지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소재 원료는 생석회를 소석회로 만드는 재료로 제강회사, 철강회사, 비료회사에 납품되는 원료로서 가루가 피부에 닿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며, 눈에 들어가면 실명까지 입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단양군 민원봉사과에서는 지난 6월경 주차장 용도 외 사용하고 있다는 민원이 접수 (국민신문고 1AA-1807-030812) 돼 백광소재 관계자가 적치물을 조만간 출하 예정이라고 답변을 했다.

교통행정 주차장 담당공무원은 백광소재 공장 내부에 야적장이 없어 임시로 주자장에 보관하고 있다며, 조만간 원상복구 하겠다고 사측에 답변을 받았다고 말했다.

하지만 민원접수 후 3개월이 넘어도 행정조치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어 기업 특혜 봐주기라는 지적이다.

이에 노조 관계자 B 씨는 300평 정도 되는 호화스러운 초대 회장의 묘소의 땅 절반만 활용해도 소재를 적치할 수 있다.

행정기관을 비웃듯 주차장은 예전과 다를 게 없이 적치장으로 사용되고 있어 직원들 및 민원인들이 불편을 초래하고 있다며, 군의 강력한 행정조치가 요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를 구분 못하는 사측에게 비참한 노동자들의 환경복지 향상에 더욱더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