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국악협회, 오는 10일 ‘2018 제1회 광주 국악인 한마당’ 개최
전통예술의 진수 선보여 세계적인 예술로
김명숙 | 기사입력 2018-10-08 17:22:48

[광주타임뉴스 = 김명숙기자](사)한국국악협회 광주광역시지회(지회장 함태선)는 오는 10일 오후 4시 광주전통문화관 너덜마당에서 국악인의 날 선포 기념 ‘2018 제1회 광주 국악인 한마당 대축제’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축제의 계절 가을에 펼치는 제4회 무등울림 축제와 연계하여 전통예술의 진수를 한자리에서 감상 할 수 있는 기회다.

특히 이번 국악인의 날 선포식은 지난 1994년 ‘국악의 해’ 제정 이후 전통예술에 담긴 민족정신과 나라의 예술을 계승·발전시켜 세계적인 문화예술로 그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국악인의 날’ 선포식과 함께 전통예술의 세계화를 위한 퍼포먼스를 펼친다. 이어 2부는 ‘난타’를 시작으로 ‘호남검무’, ‘가야금 병창’, ‘판소리’, ‘전통 무용’ 등 다양한 볼거리로 아름다운 전통예술의 진수를 선물할 예정이다.

(사)한국국악협회 광주광역시지회 함태선 지회장은 “국악은 반만년의 역사와 함께 숨쉬어온 우리 민족의 소중하고 찬란한 문화유산이며 민족예술의 결정체"라면서 “‘국악의 날’ 선포를 계기로 전통예술의 저변확대 및 시민들과 외지 관광객들에게 품격 있는 공연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함 회장은 “전통예술에 담겨있는 민족정신을 후대에게 심어주어 많은 국악예술 인재 양성에도 힘쓰겠다"라며 “이번 행사가 국악의 고장 광주의 위상을 높여 전통예술의 세계화를 위해 모두가 한마음으로 모인 만큼 그 시기가 앞당겨질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