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정기회의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2 15:09:0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농소면은 지난 11일 농소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사회 보호 체계 구축을 위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난 분기 사업인 쿨 건강여름나기 사업의 활동을 정리하고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취약계층 발굴과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지역자원발굴에 대한 의견, 기존 사회복지 안전망에서 보호받지 못한 세대를 우선 지원할 수 있는 긴급지원체계 구축과 고령, 질병, 거동불편 등의 사유로 식사를 챙기기 어려운 가정에 반찬나누기 사업 실시 등 지역사회에서의 협의체의 역할에 대한 다양한 논의가 잇따랐다.

추후 복지제도 내에서 지원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정에 다가오는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온수매트 지원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농소면장(면장 신태종)은 “지역주민과 더불어 나아갈 수 있도록 농소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성화에 노력하여 지역주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복지자원 공유를 통해 소외되는 이웃 없이 모든 면민이 행복한 농소면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