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만들어 가는 축제, 발명캠프를 통한 협동, 소통 중심, 발명 정신 함양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5 11:38:4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신정숙) 발명교육센터는 지난 10월 13일(토)에 「미래를 만들어 가는 축제, 발명캠프」를 실시했다. 발명기본과정, 1일 발명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협동정신을 기르고 발명 소질을 살려 ‘행복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교육’을 했다.

김천발명교육센터 장영희 담당교사의 지도로 1부에서는 카프라로 건축물 만들기를 통한 창의성과 협동심을 기르는 활동을 하였고, 태양광 자동차를 조립하여 경기함으로써 도전의식을 길렀다. 2부에서는 골드버그를 통한 과학적 원리를 습득하여 미션을 수행함으로써 문제해결능력을 함양하였고, 3D프린터 모델링으로 나만의 악세서리 만들기를 진행하여 학생들 모두 열정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자신이 모델링한 작품이 3D프린터로 출력되는 모습을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내가 생각한 아이디어로 진정한 메이커(Maker)가 되는 기초를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참여한 38명의 학생들은 “카프라와 3D프린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발명에 대한 흥미가 커졌고 다음에 다시 참여하기를 원한다."고 호응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