詩의 향기로 의성이 행복해지다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17 11:56:00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시낭송회 (회장 정경숙)는 오는 10월 23일 오후 7시 의성문화회관에서 ‘제12회 의성시낭송축제’ 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시극 3부작으로 1부에서는, 의성 문소루와 관수루, 조문국 사적지에 남겨져 있는 포은 정몽주, 점필재 김종직, 퇴계 이황, 미수 허목 백운 이규보 등 7명의 한시와, 고려조∼조선에 이르는 의성출신 선비들 송은 김광수, 경정 이민성, 회당 신원록 등의 옛 시 낭송으로 올곧은 선비 정신을 되새기고 지역의 역사 문화를 알리고자 하였다. 2부에서는, 백석 김소월 유치환 박목월 등 유명 시인들의 애틋한 사랑이야기를 다루었으며, 3부에서는, 신현득 김용락 이구락 등 의성 출향시인들의 고향을 노래한 시로 꾸몄다.

의성시낭송회는, ‘나를 행복하게 세상을 아름답게’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군부(郡部)에서는 선두로 2006년도에 창립하여 올해로 13년차를 맞이하고 있으며, 회원들은 의성군내에 거주하거나 또는 직장을 둔 35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활동으로는, 매년 가을 시낭송축제 개최, 지역행사 출연, 기관단체 방문 공연, 노인요양원 복지관 등 시설 위문공연, 조문국 사적지 등 관광지를 찾아가는 시낭송으로 재능기부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며, 청송주왕산수달래축제 등 타 지역 문화행사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정경숙 회장은, 삶이 팍팍해지고 감정이 메말라 가는 요즈음, 시낭송은 나를 행복하게 하고 사회를 아름답게 가꾸는 인문학이요 예술의 한 분야로, 시낭송 저변을 확대하고 회원들이 지속적인 재능기부를 활발히 할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