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가족이 함께하는 가족 돌봄 프로그램 운영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0-19 11:25:45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가족문화 확산과 가족 친화 여가 공유를 위한 가족돌봄·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센터는 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폭을 넓히고 가족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오는 20일에는 가을을 맞아 야외활동으로 천안독립기념관에서 가족이 함께 하는 토요프로그램‘숲밧줄놀이’를 진행하기로 했다.

‘가족사랑의 날’은 매주 수요일 가족의 소중함을 알리기 위해 여성가족부가 지정한 날로, 센터는 이를 기념해 셋째 주 수요일 저녁 7시에 가족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달 31일 수요일에는 백석대학빌딩에서 레진기법을 이용한 ‘우리 가족 수저받침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참여 문의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팀으로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다양한 가족의 가치 형성과 가족친화적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고 건강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한 가족여가활동, 지역연대 문화활동 및 가족사랑캠페인 등을 적극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