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오래도록 건강하게 오래사세요”
강진읍, 홀로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가져
김금희 | 기사입력 2018-10-21 10:26:36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이준범 강진읍장이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일환으로 지난 17일 생신을 맞은 동명마을 강 모(82) 어르신에게 생신축하 선물을 전달하고 자리를 함께했다.

‘홀로 사는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은 사회로부터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의 생신을 챙겨드려 사회 친화적인 분위기를 조성하고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는 전남 강진군 특수시책이다.

이에 독거노인지원센터와 읍장 등 마을주민이 함께 마을회관에서 생일축하 노래를 같이 부르고 어르신들이 잠시나마 가족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위안의 시간을 가졌으며, 어르신의 건강상태를 점검하고 생활에 불편함은 없는지 안부를 살폈다.

이날 생신을 맞이한 강 모(82세,여)어르신은, “오늘 강진읍장님과 마을주민 모두가 생일을 축하해줘 너무 반갑고 감사하다. 오늘을 잊지 못할 것 같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준범 강진읍장은 “홀로 계신 어르신들은 생일을 맞아도 쓸쓸하게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주민들과 다같이 모여서 어르신께 생신 축하 할 수 있어 더 뜻 깊은 날이 되었다"며 “생일이 맞으신 어르신이 건강하고 오래 사시길 기원하며, 이웃과 더불어 살기 좋은 행복한 강진, 어르신이 주인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