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직장 내 4대폭력 예방교육 실시
강민경 | 기사입력 2018-10-23 20:54:11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는 지난 18일 여수문화홀에서 공직자 35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성희롱, 성매매, 성폭력, 가정폭력 등 4대 폭력 예방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교육내용은 4대 폭력 예방을 위한 공직자의 자세와 사례, 폭력 대처방안과 처리절차, 문제 해결을 위한 인식전환 등이었다.

특히 전문강사는 건전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공직자의 책임과 역할을 강조했다.

권오봉 여수시장도 이날 직원들과 함께 예방교육을 듣고 4대 폭력 예방의 필요성을 공감했다.

앞서 시는 올해 상반기 공직자 800여 명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했고, 하반기에도 집합교육과 사이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여수시 관계자는 “직장 구성원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조직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직장 내 4대 폭력 예방을 위해 성희롱 고충 상담창구와 고충심의위원회를 설치·운영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