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상담복지센터,청소년 건강한 몸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0-26 06:52:56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주영)는 10월 24일(수) 서일고등학교(교장 김학면) 한마음관에서 1학년 학생 160명을 대상으로 2018년 3차‘청소년 건.강.마.더-청소년 건강한 몸, 마음을 더하다’ 를 운영하였다.

시는 ‘청소년 건.강.마.더-청소년 건강한 몸, 마음을 더하다’는 청소년의 건강에 대한 의식 제고와 성(性), 금연(禁煙), 금주(禁酒), 인터넷․스마트폰 조절 및 절제 행동을 유도하여 몸과 마음의 균형 있는 성장을 돕고, 건강한 청소년 문화를 펼칠 수 있도록 4개 협력기관 참여로 운영되었다. 이번 행사에는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주축으로 충남금연지원센터, 충남스마트쉼센터, 충남한의사협회, 충청남도홍성청소년성문화센터가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체험부스를 운영하였다.

이번 3차‘청소년 건.강.마.더’를 운영한 서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한 몸과 마음의 건강을 살펴보는 시간이 되었고, 4개 기관 및 단체의 내실 있는 체험 부스 운영으로 원하는 활동을 직접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주도적인 활동을 이끌었다"라고 말했다.

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중고등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청소년 건.강.마.더’를 운영하여 청소년의 건강인식 개선 제고에 앞장섰다. 학교의 호응에 힘입어 2019년에는 확장을 기획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