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 부모교육 ‘부모양육태도점검’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6 10:57:31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22일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부모양육태도점검’부모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김천시 육아종합지원센터가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4월부터 오는 10월까지 진행중인 공통 부모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점차 다양화되는 가족환경 속에 자녀에게 바람직한 부모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부모양육태도점검’ 교육은 영유아들의 연령별로 나타나는 놀이의 특징, 부모·자녀의 놀이태도, 부모·자녀 놀이상호작용의 중요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날 교육에 초빙된 고윤희 교수(김천대학교 유아교육과)는 부모들을 대상으로 지표(체크리스트)를 통해 영유아 자녀의 기질과 특성을 확인하고, 자녀의 기질과 특성에 맞는 상호작용과 놀이 방법을 알려주는 강의로 진행했다.

김천시청 사회복지과 이상동 과장은 “양육은 늘 쉽고도 어려운 과제이다. 부모들의 다양한 양육 욕구에 부응한 영유아 부모 교육, 가정에서의 안정된 양육 정보 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준비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