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명수 문경경찰서장 이색 책갈피 제작 스마트 치안 예방
김정욱 | 기사입력 2018-10-28 12:19:24

[문경타임뉴스=김정욱] 문경경찰서(서장 박명수)는 탄력순찰 활성화를 위한 경북청 폴벤져스 홍보영상과 순찰희망장소(순찰신문고) 사이트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있는 책갈피를 제작했다.

탄력순찰이란 각종범죄, 112신고 등 치안통계를 토대로 경찰 입장에서 순찰시간이나 장소를 선정해 온 기존의 관행을 탈피하여, 온라인(순찰신문고 사이트 : patrol.police.go.kr)이나 오프라인(파출소 방문신고)을 통해 주민들이 순찰을 희망하는 시간과 장소를 선택해 주시면 경찰이 참고하여 순찰하는 새로운 순찰방식이다.

이에 문경경찰은 QR코드 책갈피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주민 참여를 적극 유도, 치안 정보를 수집하여 탄력 순찰에 반영하는 한편, 이를 연계한 셉테드(CEPTED:범죄예방환경설계)도 병행하여 추진하는 등 지역 맞춤치안에 다양하게 활용할 예정이다.

박명수 서장은 “문경 시민과의 소통 및 참여 유도는 스마트 예방 치안의 핵심으로, 안전하고 살기 좋은 문경시를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며, 문경경찰이 앞장 서 전국 최고의 안전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