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이 살아 숨쉬는 고택에서 만나요!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0-29 13:57:54

[상주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교육청 상주도서관(관장 권정숙)은 10월 27일(토) ‘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후속모임으로 강원도 영월군으로 탐방을 다녀왔다.

이번 후속모임은‘길 위의 인문학’마지막 행사로 영월 주천고택 조견당, 법흥사, 요선정을 방문하여 김주태 강사와 함께 탐방하며 참가자들의 의견을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한옥의 건축적 특징과 인문학적 관찰’이라는 주제로 참가자들이 이전 차시에서 살펴본 고택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공유하는 장이 되었다.

상주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2018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3차에 걸쳐 강연 6회, 탐방 3회, 후속모임 1회로 운영하였다.

권정숙 관장은“지역주민들의 문화적 소양 함양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하고 지역특색에 맞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고장에 대한 자부심과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