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 탈북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02 15:27:18

[의성타임뉴스=이승근]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의성군협의회(회장 황병윤)은 지난 10월30일(화)14시20분 의성공업고등학교에서 "탈북청소년과 함께하는 통일이야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최기대 선생님(한겨레고등학교 선생님)을 초빙하여 재학생, 선생님, 민주평통자문위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먼저 온 미래와 평화를 논하다"라는 주제로 북한 청소년들의 실상에 대한 강의를 했으며,탈북청소년 이○○학생과 통일과 관련된 자유로운 대화의 시간을 가지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은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에서 태어나 나라와 부모님에 대한 고마움을 다시 한 번 생각 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런 자리가 자주 있었으면 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어서 한줄 통일생각과 통일퀴즈를 이벤트를 통하여 학생들이 평화통일의 필요성에 대해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진행했다.

황병윤협의회장은 ‘대한민국의 평화통일을 위해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하여 평화통일의 주역이 되길 바라며 우리 학생들이 북한의 현실상을 알리고 통일한국의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는 주인공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