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나주시, 제4회 귀농·귀촌인 화합 한마당 행사 열려
2일 나주실내체육관에서 시민 300여 명 참석
김금희 | 기사입력 2018-11-03 14:20:58
[나주타임뉴스=김금희 기자] 강인규 나주시장은 지난 2일 나주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제4회 귀농·귀촌인 화합 한마당 행사에 참석해 농촌에서의 새로운 삶의 터전을 마련한 귀농·귀촌인들의 열정을 응원했다.

나주시 귀농·귀촌인협회(회장 한종석)가 주관해 ‘시민과 귀농·귀촌인이 함께하는 한마음 대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시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체육대회, 장기자랑 등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의 화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강 시장은 “변화와 도전의 시기를 맞고 있는 농촌 지역에 의지와 열정을 갖고 새로운 삶을 시작한 귀농·귀촌인 여러분이 나주의 희망"이라며, “오늘 이 자리처럼 지역민과 이주민이 한 마음 한 뜻으로 화합한다면 침체된 농업·농촌의 위기를 얼마든지 기회로 바꿀 수 있다."고 격려했다.

이어 강 시장은 “농산물 최저가격보장제 확대, 친환경농산물 공공기관 공급 등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농정시책을 적극 추진해 농업인의 헌신과 노고가 존경받을 수 있도록 농정 체계를 바꾸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