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18 충주시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
- 여성지도자 정체성 비전 확립 마련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1-05 13:57:3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는 지난 1일과 2일 양일간 강원도 평창 일원에서 여성단체 임원 및 여성 지도자 40여 명이 참석해‘2018 충주시 여성지도자 리더십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이래시는 ‘함께 하는 여성친화 함께 여는 행복충주’를 슬로건으로 소통, 참여, 돌봄의 가치에 맞춰 범시민적 공감대형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여성단체 활동가로서 정체성과 비전확립을 위해 마련했다.

첫째날‘메밀꽃 필 무렵’의 저자로 유명한 이효석 문학관을 둘러보고, 이어서 체력 증진을 위한 ATV체험, 양성평등 시대에 여성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소양교육을 진행했다.

둘째날은 자연과 어우러지며 힐링의 시간을 가지기 위해 대관령 하늘목장으로 이동해 드넓은 초원을 산책했고, 레크리에션을 통해 화합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형채 여성정책팀장은 “앞으로 4차 산업 혁명시대에 필요한 건 균형잡힌 리더십"이라며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충주 조성을 위해 여성 리더와 긴밀한 협조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