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통학차량 지원 TF팀 운영
장거리 통학학생 불편 해소 및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12 10:31:0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학생들의 원활한 통학을 위해 「통학차량 지원 TF팀」을 이달 중 구성하여 운영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세종시청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보다 편안한 가운데 통학할 수 있도록 버스노선 개편 등을 추진하여 왔으나,

대중교통으로 해결되지 않는 통학 사각지대가 있다는 의견을 수렴하여 이번 TF팀을 구성하게 됐다.

「통학차량 지원 TF팀」은 학생배치 업무담당자, 통학차량 관련 업무 담당자 , 통학차량 운용학교 담당자 등 총 10여 명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며,

오는 12월 24일까지 학생들의 통학현황에 대한 기초조사를 실시하고, 12월 말까지 ‘2019학년도 중학교 배정결과’를 분석한 후 내년 1월까지 ‘통학차량 지원기준’을 마련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초자료와 배정결과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세종시청과 협력하여 버스노선개편을 추진하는 등 학생들에 대한 원활한 통학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세종시교육청은 2019년부터 학교 신설에 따른 통학 불편지역 등에 통학차량을 추가 운행할 예정이며,

1·2생활권 장거리 통학학생에 대해서도 통학차량 지원을 검토 중이라고 밝혀, 향후 원거리 통학으로 인한 학생들의 불편이 상당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오는 11월 15일부터 12월 14일까지 관내 통학차량 안전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