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경북사과 홍보행사에서 예천사과의 우수성 홍보
| 기사입력 2018-11-13 17:12:43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은 13일 서울시청 광장에서 개최된 경북사과 홍보행사에서 김학동 예천군수를 비롯한 지역 사과 재배농가 100여명이 참여해 예천사과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했다.

올해 13회째를 맞고 있는 경북사과 홍보행사는 11월 13에서 15일까지 열리며, 예천군을 비롯한 경북의 15개 시·군 사과주산지 시장군수협의회의 후원으로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대구경북능금농업협동조합이 주관하며 매년 서울광장, 청계천 등 서울의 주요 명소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날 행사는 전국 사과 생산의 70%를 점하고 있는 경상북도 주산지 시군의 명성과 인지도를 대외 널리 알리고 경쟁력 있는 명품 브랜드로 발돋움 하고자 마련되었으며, 경북사과 할인 판매행사 및 경북 착한사과 명품관 등이 관람객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FTA등 농업환경 변화에 따른 과수 생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원을 확대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총력일 기울여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