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옹진군, 마을기업 육성 공모
지역에 각종 자원을 활용해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 창출
| 기사입력 2013-01-18 17:20:10

옹진군(군수 조윤길)은 31일까지 ‘마을 기업 육성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상사업은 지역자원 활용형 마을기업과 친환경․녹색에너지 마을기업으로 민법에 따른 법인, 영농조합, 협동조합, 상법에 따른 회사 등 조직형태가 법인이고 지역주민 5인 이상이 출자하여 참여하여야 한다.
 
옹진군과 인천시 심사를 거쳐 행안부의 최종 선정시 사업수행에 필요한 자금에 1차년도 5천만원, 2차년도 3천만원의 사업비가 지원되며 전문기관을 통한 종합 컨설팅을 받게 된다.

마을기업이란 주민이 지역에 산재한 각종 자원을 활용해 안정적인 소득과 일자리 창출로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마을 단위 기업이다.

군은 지난해 북도면 ‘장봉팜스테이영어조합법인’과 덕적면‘(주)으름실마을공동체’를 마을기업으로 선정․운영되고 있다.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단체는 사업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관련서류를 갖춰 각 면사무소 또는 군청 지역경제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