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인플루엔자 미접종자는 보건소로 오세요!
의료기관 위탁접종 15일 종료…보건소·보건지소서 접종 지속
홍대인 | 기사입력 2018-11-15 09:58:3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그동안 의료기관에서 위탁 시행해 오던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15일부로 마무리하고, 16일부터는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만 예방접종을 지속 시행한다.

시에 따르면, 전국 65세 이상 노인 및 60~64세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은 지난달 2일부터 시민의 접근성편의성을 위해 관내 의료기관과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시행해 왔다.

이번에 의료기관 위탁접종이 완료됨에 따라 16일 이후부터는 약품 소진 시까지 세종시 보건소 및 보건지소에서 접종할 수 있다.

무료 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노인(주소지 무관), 세종시민 중 60~64세, 기초생활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 만성질환자 등이며, 관련 문의사항은 세종시보건소 예방접종실(☎ 044-301-2144)로 하면 된다.

이강산 보건소장은 “인플루엔자 유행 시기를 고려하면 예방접종 대상자는 연내 접종을 완료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며 “특히 생후 6개월에서 12세 이하 어린이는 내년 4월 30일까지 지속 접종이 가능하므로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필히 접종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