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보건소, 2018년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 개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11-16 14:18:03

[고령타임뉴스=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지난 11월15일(목) 14:00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지역주민 700여명이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및 건강새마을조성사업 성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헬시하트 실버체조단 40명의 건강체조 공연을 시작으로 사업의 공로자 6명에 대한 공로패를 수여하고, 영상물을 통하여 한 해 동안 주민들과 함께 추진한 사업내용을 상영하여 통합건강증진사업과 건강새마을조성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경상북도 통합건강증진사업 지원단장이신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김건엽교수의 사업평가를 통하여 주민주도형, 지역사회 자원연계 등 주민이 앞장선 건강마을만들기를 강조했다.

2부 행사에서는 그동안 갈고 닦았던 주민들의 솜씨를 뽐내는 장으로 우곡면 대곡1리 건강체조팀, 객기리 합창팀, 도진리 부채춤, 답곡1리 건강체조팀, 연리 합창팀, 다산면 금류1차 실버체조단의 어르신 건강체조를 발표하였으며 큰 박수갈채로 마무리 되었다.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12개 보건사업(금연, 절주, 운동, 영양, 비만, 구강, 심뇌혈관질환, 아토피, 치매, 방문보건, 재활보건, 모자보건)을 생애주기별로 통합적으로 운영하는 사업이며,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은 건강취약지역인 우곡면을 대상으로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하여 주민주도형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오늘 행사를 즐기며 발표하는 주민들을 보니 더없이 행복하다"며, “건강과 행복은 멀리 있지 않은 것 같다. 즐거운 마음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것이 진정한 건강이고 행복인 것 같으며, 오늘 행복한 마음을 전해 준 발표팀에게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