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생활 가이드북으로 고양시를 한눈에
관내 전입하는 시민에게 편리하게 정보 제공
이창희 | 기사입력 2018-11-26 17:17:54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다른 지역에서 관내로 전입하는 시민들에게 적응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고양 생활 가이드북’을 제작·배부한다.

‘고양 생활 가이드북’은 총 5가지 테마로 각종 민원·생활 정보, 학교, 도서관, 청소년 시설 등 교육 정보, 의료·복지 정보, 문화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는 문화관광 정보, 안전·교통정보 등 분야별로 다양한 정보와 지원 내용을 짜임새 있게 담고 있다.

이외에도 시에서 시행하고 있는 일상생활에 필요한 각종 사업을 ‘알아두면 쓸 데 있는 편리한 정책 사전’에 수록해 소개하고 있다. 이번 가이드북은 39개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해 전입신고 시 전입 세대에게 배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발간한 고양 생활 가이드북이 고양시의 다양한 생활 정보를 담고 있어 고양시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책이 새로운 환경에서의 안정적인 정착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