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1-27 10:29:44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의회 경제산업위원회(위원장 이종담)는 26일 경제산업위원회 회의실에서 경제산업위원회 소관 부서에 대한 2018년도 행정사무감사 실시를 선언했다.

첫날에는 기획경제국 정책기획과와 예산법무과에 대한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했다.
이종담 위원장은 감사 실시선언과 감사의 근거, 목적 및 취지 그리고 증인선서 의미와 처벌규정에 대하여 차례로 설명했다.

이종담 위원장을 포함한 6명의 경제산업위원들은 2017년부터 2018년 9월까지 추진한 부서별 주요 정책 및 시정 업무에 대해 날카로운 질의를 이어나갔다.

복아영 의원은 “매년 개최되고 있는 원탁토론회에서 나오는 시민의 목소리가 시정에 적극 반영되어야 한다"며 “제안 내용을 부서에 통보만 할 것이 아니라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육종영 의원도 “공무원 제안에 비해 시민제안 건수가 매우 적다"고 지적하면서 “시민 참여율을 제고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 달라"고 주문했다.

정도희 의원은 “정책기획과는 시의 정책을 총괄하는 부서로서 100만 대도시를 바라보고 준비해야 하는데 그동안의 역할이 미흡했다"며 “동서 불균형 해소, 도심 교통 정체 등 현안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주문했다.

박남주 의원은 “조직개편 방안에 의회가 빠져 있다"고 지적하면서 “최근 도의회에서는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보좌관을 모집 중인데 반해 우리시 의회는 정체되어 있다"며 “우리 의회도 인력 충원 및 팀 신설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도록 고민해 달라"고 주문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