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유가족 힐링 캠프 함께가요
최영진 | 기사입력 2018-11-27 11:22:00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천안시서북구·동남구보건소와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산학협력단이 주최하고 천안시자살예방센터가 주관한 자살유가족 힐링캠프 ‘함께가요, 우리’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목천 숲들내창의인성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유가족 힐링캠프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무너져 버린 일상을 되찾고 서로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캠프 첫 날은 꽃말림 압화를 이용한 책갈피와 플라스틱컵을 재활용해 냅킨아트로 꾸민 화분만들기, 고구마 캐기, 배추를 뽑아 동물에게 먹이주기, 짚라인타기, 텐트 안에서 영화보기, 글램핑 바비큐파티 등을 했고, 둘째 날은 다육이 심기 활동을 한 뒤 독립기념관을 방문했다.

참가자 장씨는 “큰 아이가 있을 때는 자주 갔었는데 그 일이 있고나서 가족들과 여행은 생각하지 못했었다"며 “아이가 즐겁게 노는 모습을 보는 것 자체만으로 힐링이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안영미 센터장은 “2019년도부터 ‘함께가요, 우리’캠프를 매월 개최할 예정"이라며 “유가족들은 고인이 생기고 난 뒤부터는 일상의 삶이 무너져 버린 삶을 살아가는데 이번 캠프가 휴식 그리고 다른 가족을 되돌아보며 새로운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유가족 캠프는 천안시자살예방센터 홈페이지와 전화(041-571-0199)를 통해 참가자를 상시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자살예방센터에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