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UCC 공모전 수상작 6편 선정
- 최우수상 정승길씨 출품작 ‘찍으면 영화가 되는 도시 충주’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11-28 12:26:11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가 28일 충주 UCC 공모전 수상작 6편을 선정했다.
시는 참신한 영상을 발굴해 홍보에 활용하고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9월 21일부터 11월 20일까지 공모한 결과 총 30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응모작품은 작품성, 공감성, 주제성, 시민평가를 기준으로 심사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우수상1, 우수상2, 장려상 3편 등 총 6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정승길(25)씨가 출품한‘찍으면 영화가 되는 도시 충주’가 선정돼 상장과 함께 상금 120만원을 수상한다.

우수상은 안준태씨의‘CJ특공대’와 이종춘씨의‘니 애미는 그것도 모른다냐’, 장려상은 김현우씨의‘외국인도 살기좋은 충주’, 이지혜씨의‘충주 언니 동안 비결’, 주용길씨의‘먹자 충주 GOGO’가 선정됐다.

특히‘CJ 특공대’는 VJ 특공대를 패러디해 재미있는 영상을 만들었고,‘외국인도 살기 좋은 충주’는 베트남 유학생 호레홍록씨가 직접 출현해 충주의 문화, 교육, 먹거리, 쇼핑 등을 소개했다.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충주시 SNS(페이스북, 블로그)와 전광판, 홈페이지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용학 홍보팀장은“UCC 공모전에는 재미있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작품들이 많이 출품됐다"며 “선정된 작품들은 충주를 알리는데 적극 활용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