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마약류 취급자 관리 교육 실시
이창희 | 기사입력 2018-11-28 18:59:07

[고양타임뉴스=이창희기자]고양시는 지난 27일 일산동구보건소 건강누리실에서 신규, 변경 허가를 받은 후 1년 이내의 마약류 취급자를 대상으로 ‘마약류 취급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마약류 유통과정 허점에 신속하게 대응하고자 새로 신설된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및 마약류 취급자들이 보고해야 할 마약 관리 실무 전반에 대한 교육으로 이뤄졌다.

지난 5월 18일 신설된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은 마약류 취급자 또는 마약류 취급 승인자의 마약류의 모든 취급 사항을 보고·수집·모니터링 하여 마약류의 유통 및 사용 등을 투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마약류 제조·판매·구입·조제·투약 등을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인터넷 웹 사이트에 접속해 직접 보고로 전환하는 새로운 보고체계다.

이날 마약류 통합관리시스템 상 양도, 양수, 폐기 등 마약류 취급자의 취급보고 유형에 따른 보고 사항 등에 대한 실무교육을 실시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관내 약물 오남용이나 마약류 도난사고가 발생하는 불미스러운 일이 없도록 관리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