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시민 청원제, ‘OK 1번가 시즌 2’ 개설
시민청원 ‘와글와글’, 3천명 공감 시 시장 직접 답변
강민지 | 기사입력 2018-11-29 14:46:11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 부산시는 온라인 정책제안 사이트 ‘OK1번가’를 시민청원 중심의 시민소통플랫폼 ‘OK1번가 시즌2’로 개편해 내달 1일 오픈한다.

부산시는 온라인 정책제안 사이트 ‘OK1번가’를 ‘OK1번가 시즌2’로 개편해 내달 1일 오픈한다. (사진=부산시)

시민청원 ‘와글와글’은 주요시책이나 사회적 이슈 등에 대한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시민의 목소리를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개설됐다.

청원 신청은 시 홈페이지 OK1번가 시즌2내 시민청원 ’와글와글’ 코너에 청원인 실명확인 후 누구나 할 수 있다.

청원 글의 주제는 시정 관련 쟁점, 정책 제안사항 등으로 시는 30일간 3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청원 글에 대해서는 부서가 공식적으로 답변한다.

특히 3,000명 이상의 공감을 받은 청원 글은 시장이 직접 답변할 방침이다.

이는 전국적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각종 시민청원 중 가장 문턱이 낮은 조건이다. 시민청원 참여 활성화를 위한 12월 중 오픈이벤트도 마련해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와대에 국민청원이 있다면, 부산에는 시민청원 ‘와글와글’이 있다"며 “시민의 목소리가 정책이 되고, 시민이 정책과정에 참여하는 ‘시민청원제’를 발판으로 민선7기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시정, 열린 시정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