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가족 놀이극 ‘돌아라 돌아라 뱅뱅’ 공연
강진군, 극단아띠와 강진청자를 재 해석한 공연
김금희 | 기사입력 2018-12-05 09:01:39

[강진타임뉴스=김금희 기자] 전남 강진군이 사라진 청자를 찾아 떠나는 시간과 공간여행중에 사건의 단서를 찾아 하나씩 실마리를 풀어나가는 가족 놀이극‘돌아라 돌아라 뱅뱅’ 공연을 오는 7일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7시에 강진아트홀에서 연다.

이번 ‘돌아라 돌아라 뱅뱅’ 공연은 극단아띠와 지역의 대표 문화콘텐츠인 청자를 활용, 강진청자를 흙, 불, 물로 해석하여 무대예술화 한 놀이극으로 물의 나라, 불의 나라, 흙의 나라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보듯 동화적 상상력을 가미하여 표현하고 전체적인 음률과 리듬은 국악풍으로 구성된다.

전통음악과 스토리를 배합한 색채감 있는 무대와 각 장면마다 펼쳐지는 아기자기한 에피소드, 호기심의 끈을 놓지 않는 사건들과 3개의 나라에 얽힌 스토리에 교육적 메시지와 다채로운 상상력이 무대를 만들어 낸다.

또 관객과 함께하는 참여형 공연으로 불놀이, 물놀이, 함께하는 율동 등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강진군은 농촌지역 어린이들의 문화 향유권을 확대하기 위하여 극단아띠와 ‘2018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사업’을 유치하여 전액 국비로 어린이극 2회, 퍼블릭 프로그램 ‘키즈엑터’ 20회 진행한 바 있다.

이번 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관람료 무료, 어린이집 유치원은 단체관람도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